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창문을 올리는 방법

가성비나라 2024. 6. 19.

자동차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창문을 올리는 방법

자동차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창문을 올리는 방법은 차량의 종류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창문을 올리는 방법은 차량의 종류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전자장치 모드 이용하기
많은 현대 자동차는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전자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는 "ACC" 모드나 "ON" 모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 방법:
  1. 자동차의 시동을 끕니다.
  2. 자동차 키를 돌려 "ACC" 또는 "ON" 위치에 놓습니다. (시동을 완전히 걸지 않습니다)
  3. 창문 조작 버튼을 이용해 창문을 올립니다.
  4. 작업이 끝나면 키를 원래 위치로 돌려 뽑습니다.

2. 스마트 키 및 원격 기능 이용하기
일부 차량에서는 스마트 키 또는 원격 조작 기능을 통해 창문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트 키 또는 원격 조작 기능을 통해 창문을 제어

- 방법:
  1. 차량의 스마트 키 또는 리모컨을 이용해 잠금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일부 차량에서는 해제 버튼을 길게 눌러 창문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3. 창문이 올라가는지 확인합니다.

3. 시동 직후 사용 가능 시간 활용하기
일부 차량은 시동을 끄고 일정 시간 동안 창문 등의 전자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진=뉴시스

- 방법:
  1. 차량의 시동을 끕니다.
  2. 시동을 끈 직후 창문 조작 버튼을 이용해 창문을 올립니다.

 4. 차량 사용자 설명서 참고
각 차량 모델에 따라 기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자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설명서에는 창문 제어와 관련된 모든 기능과 절차가 나와 있을 것입니다.

주의사항
- 배터리 소모: 전자장치 모드를 장시간 사용하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안전: 자동 창문 조작 시 창문에 손이나 물체가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위 방법들을 통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창문을 쉽게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자동차 모델에 따라 세부 사항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차량 매뉴얼을 참고하거나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